- 작성자강**
- 작성일2021-06-07
- 조회수667
제목세계와의 관계 맺음, 자연과의 연대!기부 나눔을 위한 우영팟 수확물 활용 첫 모금활동 실시
□ 사계초등학교(교장 윤용석)에서는 6월 4일(금), ‘우영팟가꾸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그동안 학생들이 정성들여 가꾸어 온 무농약, 친환경 재소인 상추, 치커리, 깻잎 등을 수확하고 판매하였다.
□ 지난 4월 9일(금) 첫 활동으로 시작된 우영팟가꾸기는 지난 5월 17일(월) 첫 수확을 하고 급식 시간에 제공하였다. 직접 심고 가꾼 보람을 느끼며, 채식의 중요성과 기후 변화 등, 환경과의 관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무농약, 친환경으로 가꾼 채소를 학생들이 직접 방문하여 판매하고, 세계와 관계 맺고 자연과의 연대를 위한 활동이라는 것과 수익금에 대한 기부계획을 설명하였다. 그 사전 준비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교어린회를 중심으로 포스터 및 홍보물을 만들어 배포하였다.
□ 오늘 이루어진 첫 수확은 학생들이 교육활동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모금 활동은 인근 식당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이 열심히 가꾼 유기농 채소를 홍보·판매하고, 수익금이 어디에 쓰일지 알리는 활동으로 전개되었다. 함께 참여한 식당 주인과 주민들은 학생들의 활동에 응원을 보내며 적극 협조하였다.
□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지역사회는 물론 다양한 나와 타인의 삶, 세상, 자연과의 연대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되었다.